2021 Sogang Art & Tech Portfolio

[Documents] 아트&테크놀로지 제출 서류 - 자기소개서

Kangabee 2022. 1. 19. 04:06

2021학년도 2학기 지식융합미디어학부 1전공 아트&테크놀로지 신청을 위해 작성했던 자기소개서입니다. 도움이 될까봐 이렇게 남기게 되었습니다. 솔직하게 아트&테크놀로지 학과를 통해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 배운것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또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노력했는지를 쓰면 좋을꺼 같습니다.

 

이름: 강주헌

학번: 20210973

2021학년도 2학기 지식융합미디어학부 1전공 신청 자기소개서

              저는 무언가를 만드는 걸 좋아합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눈에 보이는 명확한 결과가 있는 활동을 좋아하는 거 같습니다. 어렸던 시절엔 그게 그림 작품이었고, 조금 커서는 음악으로 인정받는 게 즐거웠고, 그리고 고등학생이 되어서는 그것이 코딩이 되었습니다. 그림은 그리면서 즐거웠고, 음악은 다른 이에게 들려주는 게, 그리고 코딩을 했을 때 내 프로그램이 돌아가면서 결과를 도출하는 걸 보는 게 즐거웠습니다. 그렇게 프로그래머라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내가 의도한 대로 프로그램이 결과물을 내면서, 이런 코딩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해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목표도 가졌습니다.

              어느 날 인터넷에서 ‘Karen Cantuq’라는 분의 작품을 보게 되었습니다. 주로 동물과 식물 등 자연의 소재들을 갖고 초현실적인 작품을 만드셨는데, 그중 “암벽 산꼭대기에 달 모양 풍선을 쥐고 판다가 앉아있는 사진”을 보고 미디어 아트, 디지털 아트 등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론, 스스로 작게나마 교회 소모임을 통해 영상 편집을, 고등학교 수업에서 게임 디자인 그리고 등을 배웠습니다.

              현재 목표하고 있는 꿈은, 본업은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여가시간에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Generative Artist가 되고 싶습니다. 작년에 dstrict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위주로 공연 전시 및 타 기업과 협업하여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한국 기업을 발견했는데, 이러한 미디어 아트류의 프로젝트를 제작하는 기업들이 너무 흥미롭게 느껴졌고, 더욱더 제 목표인 미디어 아트를 만드는 꿈을 확고하게 굳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트&테크놀로지 학과를 통해 3D 모델링과 컴퓨터 그래픽을 배워 이런 기업들 사이에서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트&테크놀로지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서강대학교에 입학하고 난 후, 기본을 탄탄하게 받쳐주는 프로그래밍 실력을 연습하려고 신입생 방학 때는 파이썬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고, 1학기에는 ‘기초 C언어’ 그리고 ‘Fundamentals of Programming and Problem Solving’을 통해 알고리즘 능력을 길렀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래밍 지식을 활용해 보일 수 있는 결과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위해 2학기에는 ‘Introduction to Visual Media Programming, Fundamentals of Computer Science for Korean Studies’ 그리고 ‘Data & AI’를 수강했습니다.

              아트&테크놀로지 학과를 통해 여러 가지를 배워보고 싶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기 위한 ‘Intro to Web Development’ 및 ‘UI/UX Design, 모델링을 배우기 위한 ‘3D Modeling Studio, 3D Animation Studio’ 그리고 ‘Immersive Media Studio’ 등 여러 강의를 수강해 제 프로젝트를 개발해 보고 싶습니다. 좋은 기회가 되어 꼭 아트&테크놀로지 학과에서 제가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